2016년 9월 30일 금요일

LG V20 방수 얼마나 될 것인가?



LG V20 방수 관련해서 많은 분들이 질문을 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V20이 공개되기 전에 갤럭시 노트7(Galaxy Note 7)과 아이폰7(IPhone 7)이 공개되었는데 각 상품마다 문제가 발생하면서 어떻게 보면 LG V20이 운이 좋았다고 볼 수도 있었습니다.


V20의 성능 분석
카메라 성능 비교    보러가기
타브랜드 스펙 비교  보러가기
이어폰과 음질 고찰  보러가기

하지만 LG V20이 공개되면서 그런 이야기는 쏙 들어가버리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V20은 엄청난 스펙을 가지고 나왔기 때문입니다. 우선 LG V20 방수(waterproof)에 대해서 알아보고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 노트7과 LG V20을 스펙비교 표입니다. 아래를 보면 방수방진(IP68)이 있는데 LG V20은 안타깝게도 방수방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갤럭시 노트7은 지원해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LG V20 방수 관련한 논란은 되지 않은 것으로 종결하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V20만의 충분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기능들이 많았습니다.


V20은 최초로 안드로이드 7.0(Android 7.0 Nougat)을 탑재했고, 하이파이 쿼드 DAC 칩셋을 장착해서 어떤 스마트폰보다도 선명한 음질을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V20과 함께 제공되는 번들이어폰은 B&O와 합작으로 만든 이어폰으로 선명한 음질을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스마트폰이 되지 않을까 생각될 정도입니다.


아이폰과 갤럭시 노트7과 다르게 분리형을 사용한다는 것이 차별화 되었고 카메라는 전면 광각 500만 / 후면 광각 800만, 일반 1600만화소로 현 스마트폰 카메라 스펙 중 으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쿼드 DAC와 싱글DAC에 관련된 내용을 간략하게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쉽게 이해가 되시나요?

B&O와 합작 개발한 V20의 번들이어폰입니다. 쿼드 DAC와 번들이어폰의 조화는 정말 기대가 됩니다.


앞서 설명했었지만 카메라 스펙은 현 스마트폰 중 으뜸이라고 생각될만큼 훌륭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LG V20 방수는 되지 않지만 특화된 성능을 가짐으로써 충분한 매력을 가진 스마트폰으로 생각이 되었습니다.

V20의 성능 분석
어떤 색상이 괜찮을까? 보러가기


댓글 1개:

  1. 듀얼픽셀 1200이랑 비교한 자체가 이미 폰알못이신데...

    답글삭제